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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학업성취도평가 PISA ]

    등록자JIN TEACHER

    등록일2022-01-07

    조회수2,317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주관하는 15(3) 학생들의 역량 평가인 [국제학업성취도평가 PISA 2018] 1 초에 발표됐습니다.

    연구에서는 읽기, 수학, 과학영역의 성취 특성과 교육맥락 변인 관계

    (MBC 뉴스 참조) 자세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https://imnews.imbc.com/news/2022/society/article/6329198_35673.html


    한국은 [PISA 2018] 조사에서 읽기 영역(514) 평가 대상국 6~11, 수학 영역(526) 5~9, 과학 영역(519) 6~10위입니다.

    읽기 영역에서는 [PISA 2009] 조사와 비교하면 순위와 평균 점수가 25점이 하락했습니다. 연구 발표에서는 한국 학생들이 읽기 성취가 하락한 이유는 "텍스트의 유형에 대한 성취는 양호하나 비연속 체재나 혼합 체재, 다중 출처 복합적 텍스트 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과정 차원의 정보 찾기와 상황 차원의 정답률이 우리 학생들이 비교적 낮다고 분석합니다.

    언론들은 [PISA 2018] 조사에 다양한 분석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학부모님과 전문가분들은 모두 알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이전에도 이미 학생들은 읽기 영역에서 [공부두뇌] 역량이 떨어지고 점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인 올해 [PISA 2022] 조사 결과가 과연 1 후에 어떻게 도출될지 걱정스럽지만  독해력을 기른다면 이런 결과를 넘어설수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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